2010. 3. 10. 21:22
BOOL PlaySound(
LPCSTR pszSound,
HMODULE hmod,
DWORD fdwSound );
#pragma comment(lib, "winmm")
#include <mmsystem.h>
#include <mmsystem.h>
/* 경로를 설정하여, wave 파일을 재생하고자 할때 */
PlaySound("c:\test.wav" , NULL, SND_ASYNC);
PlaySound("c:\test.wav" , NULL, SND_ASYNC);
/* wave 파일을 리소스에 등록 후, 재생하고자 할 때 */
PlaySound((LPCSTR)MAKEINTRESOURCE(IDR_WAVE1), NULL, SND_ASYNC | SND_RESOURCE);
PlaySound((LPCSTR)MAKEINTRESOURCE(IDR_WAVE1), NULL, SND_ASYNC | SND_RESOURCE);
SND_NODEFAULT - 파일이 없을때 경고음 안울리게!!
정지
PlaySound(NULL, NULL, NULL);첫번째 인자 : 연주할 파일 이름
두번째 인자: 연주할경우 리소스를 가진 실행파일의 핸들
세번째 인자: 기타 옵션을 지정
SND_ASYNC - 비동기화된연주를 하는겁니다,,예를 들어서 음악이 재생돼면서 다른작업을 동시에 할때이것을 쓴다. SND_SYNC - 동기화된연주 즉 이렇게설정을 하면 프로그램은 이곡이 끝나기전까지는 아무반응을 안한다.
SND_LOOP - 반복연주한다는 뜻
SND_RESOURCE - 리소를 사용할때 사용한다.
SND_LOOP - 반복연주한다는 뜻
SND_RESOURCE - 리소를 사용할때 사용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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