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DC hdc;       //DC의 핸들 HDC 만들기
 PAINTSTRUCT ps;  //그림 그리기에 필요한 여러가지 데이터
 static int x;
 static int y;
  
 switch(iMessage)
 {
 case WM_DESTROY: PostQuitMessage(0); return 0;
 
 case WM_LBUTTONDOWN:
  x=LOWORD(IParam);
  y=HIWORD(IParam);      
  InvalidateRect(hWnd, NULL, TRUE);  //첫번째 인자: 무효화할 윈도우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두번째 인자: 무효화할 사각영역을 지정하되, NULL일 경우 전 영역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세번째 인자: 무효화되기 전에 배경을 모두 지운 후 다시 그릴 것인지 아니면   배경을 지우지 않고 그릴 것인지를 지정한다. 이 값이 TRUE 이면 배경을 지운 후 다시 그리고 FALSE이면 배경을 지우지 않은 채로 다시 그린다.

  return 0;

 case WM_PAINT:
  hdc = BeginPaint(hWnd, &ps);  // 윈도우 핸들과 페인트 정보 구조체
  Ellipse(hdc, x-100, y-100, x+100, y+100); //원그리기
  EndPaint(hWnd, &ps); 
  return 0; 

 case WM_KEYDOWN:
  switch(wParam)
  {
  case VK_LEFT:
   x-=10;
   break;
  case VK_RIGHT:
   x+=10;
   break;
  case VK_UP:
   y-=10;
   break;
  case VK_DOWN:
   y+=10;
   break;
  }
  InvalidateRect(hWnd, NULL, TRUE);
 }

'API & MFC > API & 시스템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서비스  (0) 2010.01.13
IPC란?  (0) 2010.01.12
동기화  (0) 2010.01.12
디폴트 함수  (0) 2010.01.04
API (원 가지고 놀기)  (0) 2010.01.04
API란?  (0) 2010.01.04
Posted by 아몰라
TAG

댓글을 달아 주세요